After Yi Comm
인기정보 자료실

YINEWS

한국콘텐츠진흥원,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로 가는 길

한국콘텐츠진흥원,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로 가는 길 관련정보 안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이 28일과 30일에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각각 ‘영상·게임 콘텐츠 저작권’과 ‘OTT 플랫폼 성장 전략’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콘텐츠 ‘인사이더’가 되고 싶다면, 콘텐츠 저작권 교육 신청 필수

28일(수)에 열리는 콘텐츠 스텝업 7차 교육 과정은 ‘콘텐츠 저작권 제대로 알고 콘텐츠 인싸 되기’라는 주제 아래 영상·게임콘텐츠 저작권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영상·게임 콘텐츠 개발자 및 이해관계자를 비롯해 콘텐츠 저작권에 관심 있는 현업인과 일반인이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미디어 시장의 주요 이슈인 저작권에 대해 설명하고 주의해야 할 요소를 살펴본다. 또한 업계 종사자 스스로 제작·개발한 콘텐츠를 보호하고 법적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첫 번째 연사로는 최승수 변호사(법무법인 지평)가 나서 영상 콘텐츠 저작권의 중요성과 영상 저작권이 인정되는 범위 및 사례를 발표한다. 두 번째 연사인 강태욱 변호사(법무법인 태평양)는 게임 개발 이해관계자들이 알아야 하는 저작권 이슈, 국내외 게임 콘텐츠 저작권 분쟁 사례 등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전국시대 방불케 하는 콘텐츠 시장… OTT 플랫폼의 정확한 이해가 곧 ‘경쟁력’

30일(금)에 열리는 콘텐츠 스텝업 8차 과정 ‘OTT 플랫폼과 디지털 콘텐츠 성장전략’은 디지털 콘텐츠 기업이 OTT 플랫폼을 활용해 시장에서 어떤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지를 알아본다. 또한 OTT 시장 현황을 분석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가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해 볼 예정이다.

이날 강연에는 임성진 매니저(OTT 플랫폼 ‘옥수수’ 전략팀)가 OTT 서비스 제공 기업 현황과 OTT 시장 관련 이슈 및 트렌드 등을 공유한다. 이어서 서계원 팀장(JTBC 스튜디오 ‘룰루랄라’)은 OTT 플랫폼 사업의 케이스스터디와 더불어 향후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들이 시장 확장을 위해 어떤 전략을 모색해야 하는지 발표한다.

김정욱 한콘진 인재양성본부장은 “시시각각 변하는 디지털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선 끊임없는 스터디가 필요하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콘텐츠 스텝업 과정을 통해 산업을 이끌어갈 재목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콘텐츠 스텝업 7차 과정 ‘영상·게임 콘텐츠 저작권’은 27일 오후 2시까지, 8차 과정 ‘OTT 플랫폼 성장 전략’은 29일 오후 2시까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누리집을 통한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콘진 인재양성팀에 문의하면 된다.